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응형웹으로 홈페이지제작, 이렇게 보입니다.
    서비스/홈페이지 2015. 4. 27. 18:42


    반응형웹은 화면의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웹페이지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PC 등 크기가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저절로 반응(responsive) 하며 최적화된 화면으로 조절되는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반응형웹으로 바꾸는 것이 최근의 추세입니다.





    스마트폰이 없었을 때는 플래시로 홈페이지를 꾸며야 고급스러운 홈페이지였습니다. 이는 홈페이지제작을 의뢰하는 클라이언트측에서 거의 예외없이 요구하는 조건 중의 하나였습니다. 아무래도 플래시의 역동적인 화면이 있어야 뭔가 살아있는듯한 홈페이지로 인식되고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고.. 좀 특이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때까지는 말이죠.





    반응형웹으로 만든 홈페이지는 어떤지 위 이미지를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스 홈페이지를 새로 리뉴얼하였고 이를 모델로 하였습니다. 좌측은 아이폰, 우측은 갤럭시탭입니다. 화면이 작을 때와 클 때, 가로로 눕혔을 때 보이는 방식이 달라집니다.



    홈페이지를 반응형웹으로 만들지 않으면 어떨까요? 일단, 스마트폰에서 보기가 매우 불편해집니다. 양 손가락으로 폈다 오므렸다 해가면서 확대, 축소를 번갈아가며 해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플래시로 만든 홈페이지는 이나마도 할 수 없습니다. 플래시는 스마트폰에서 보이지 않으니까요.





    위 화면은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입니다. 세로와 가로에 각각 반응하며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이용자가 엄청나게 늘었고 쇼핑몰 매출분석이나 홈페이지 로그분석 등을 해보면 모바일로 접속하는 비중이 엄청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으로 홈페이지가 잘 보이는 것은 무척 중요합니다.





    반응형웹이 아니라면 결국 별도의 모바일웹을 만들어야 합니다. 과거에는 그랬습니다. 데스크탑용 홈페이지를 만들고나서 별도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모바일웹을 따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점차 스마트기기들이 다원화될수록 모바일웹을 만들고 수정하는데 시간과 비용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반응형웹으로 한번 만들면 OK입니다. 





    질문이 많은 게시판과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화면의 크기에 따라 반응하며 최적화된 크기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면에 따라 보여지는 셀의 수가 달라집니다. 보는 것 뿐만 아니라 글을 입력할 때도 역시 반응형웹으로 만든 홈페이지는 입력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찾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볼 때 뿐만 아니라 글을 쓰거나, 주문을 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반응형웹으로 만든 홈페이지 제작, 이제 아카데미스에서 최고의 퀄리티로 제작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페이지, 쇼핑몰, 학습관리솔루션, 고객관리프로그램 맞춤제작

    www.academys.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