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으로 나를 알려보기
    서비스/홈페이지 2015. 6. 1. 17:57

    요즘 주문을 받아 제작하는 홈페이지는 대부분 반응형 홈페이지제작입니다. 반응형웹이라는 개념이 나온지는 몇년되었지만 아직 보편적으로 알려지지는 않아서, 제 주변의 지인들도 아직 반응형웹을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반응형홈페이지제작의 유용성을 알리고 있는데 얼마전 좀 황당한 경우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1년에 몇 차례는 만나는 친구의 회사 홈페이지가 저도 모르는 사이에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되었던 것입니다. 그뿐 아니라 잘 아는 선배의 회사홈페이지도 역시 반응형 홈페이지로 바뀌어 있는 것을 연달아 알게되면서 황당함은 더욱 컸습니다. 어디나 비슷하겠지만 홈페이지제작 시장은 특히 진입장벽이 낮고 저가 가격경쟁이 심한 편이라서 실력과 함께 마케팅의 비중이 높은 편인지라 아는 사람들의 배신(?) 비슷한 황당함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내 누구를 탓할 것 없이 저의 불찰임을 깨달았습니다. 공자님도 나고 자란 동네에서는 인정받지 못했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을 잘 아는 것과 그 사람에게 실력을 인정받는 것은 별개의 것임을 알게되었던 것입니다. 이것은 아마 그들이 알고 있는 저의 이력때문이 아닌가 생각되기도 했습니다. 법대와 컴퓨터가 사실 어울리지 않아보이기는 합니다만, 요즘 같은 멀티 직업 시대에 그런 구분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생각하게도 됩니다. 뒤늦었지만 그간 연구, 개발 사례와 시스템 구축 사례 등을 지인들에게도 널리 알리기로 했습니다.





    홈페이지제작은 디자인, 기능, 효율성 등을 기준으로 등급을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티즌들의 눈을 사로잡는 것은 디자인이고, 그들을 계속 오게 만드는 것은 컨텐츠와 기능, 그리고 운영자의 마인드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홈페이지로 방문하게 이끄는 요소는 아직까지는 마케팅적 요소가 강합니다. 관리자에게 효율성을 주고 회사 경영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 홈페이지와 함께 구축되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홈페이지제작은 급변하는 스마트기기의 환경에 가장 잘 적응하는 선택이며, 네티즌들에게 (화면을 일일이 손가락으로 확대해야 하는)불편을 주지않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회사나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디자인과 컨텐츠가 어우러질 때 잘 만든 홈페이지로 여기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지속적인 방문과 고정고객이 되는 것은 별도의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저는 반응형홈페이지제작은 물론 각종 프로그램 커스터마이징으로 영업관리, 회계관리 등의 시스템을 구축해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홈페이지에서 가입 또는 주문한 고객들의 각종 자료를 연동하는 관리솔루션을 함께 제작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래는 반응형홈페이지제작 사례입니다. 왼쪽은 아이폰6, 오른쪽은 아이패드를 가로로 눕힌 것입니다. 화면 크기에 따라서 어떻게 반응해서 홈페이지가 보이는지를 나타내는 사례입니다.^^






    반응형페이지, 쇼핑몰, 학습관리솔루션, 고객관리프로그램 맞춤제작

    www.academys.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