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출결관리, 아카데미스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서비스/학원관리프로그램 2015. 7. 17. 23:39

    초복이 지나면서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니, 등과 엉덩이 부분이 벌써부터 힘들다는 티를 냅니다. 참 무던히도 앉아있는데, 컴퓨터일이 재미있으니 망정이지 다른 일 같으면 절대 못앉아있을 것입니다. 지금은 그동안 한다면서도 일의 순위에서 밀려서 마음에는 있었지만 손대지 못했던 아카데미스 학원관리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중입니다.



    회원개인 상세페이지 하단의 출석Tab을 목록리스트에서 달력형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2011년도 서비스개시 이후, 부분적인 기능수정은 계속 해왔지만, 본격적으로 손대기는 어려웠습니다. 너무 일이 많아서 엄두가 나지 않았던 이유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더이상은 미룰 수가 없어서 먼저 모바일 출결관리부분부터 손을 대기 시작했습니다. 아카데미스 학원관리프로그램을 업데이트시킨 프로그램인 '애니첵'이 있지만 이것은 일종의 세미 프로그램으로, 독립설치를 원하는 분들을 만족시켜드리지는 못했습니다.




    모바일로그인 화면은 그리 크게 변한 것이 없습니다.



    해서, 독립설치를 하고 기능수정, 보강이 가능한 아카데미스를 보완하고 있습니다. 그 시작이 바로 모바일 출결체크부분입니다. 애니첵에서는 기종에 관계없이 스마트폰(또는 태블릿)으로 출석입력이 가능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요즘 이런 방식을 키패드방식이라고 부르고 있더군요. 저는 그전부터 번호입력식이라고 불렀었는데요.




    모바일 홈의 아이콘은 좀 바꾸어보았습니다.




    이제 독립설치가 가능한 아카데미스 학원관리프로그램에서도 모바일로 출석체크를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학원에 오고 갈때 비치된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 또는 데스크탑에 고유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조금 더 나가서, 만약 학생이 입력을 안하고 들어갔거나 관리자가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때를 생각했습니다.




    좌우측에서 메뉴가 나오는 것은 요즘 추세라서 반영했구요.



    이제까지 (PC말고 - PC에서는 별도의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그런 경우에 학생의 고유번호를 찾아내서 출석체크의 입력란에 고유번호를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학생이름 옆에 출석체크 버튼을 달았고, 버튼을 클릭하면 등하원체크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원생명단과 출석체크, 오늘의 출석현황 기능을 집적했습니다.



    등원과 하원을 구분해서 입력할 수 있는데, 학부모님 휴대폰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또는 문자를 보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학원시스템에는 관리자의 간단한 클릭으로 학생의 출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이때 학생이 학원에 왔는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학생이 등원하면 간단한 아이콘으로 오늘의 출결상황을 구별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바로 위의 강감찬 학생의 경우가 되겠습니다.




    우측패널을 통해서는 검색기능을 보강했구요.



    원생이 많아지면 반별, 학년별 등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오른쪽 메뉴(패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다른 기능을 보완할 공간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등하원 출석입력은 관리자로 로그인하지 않아도 되도록 별도의 창으로 열리게 하였습니다. 학생이 입력하다가 시스템의 다른 정보를 보면 안되니까요.






    아이폰6로 하원입력하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출석체크가 가능하다는 것은 생각보다 편리한 점이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 선생님이 수업을 하다가 직접 출석을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 위의 화면을 열고 학생보고 고유번호를 입력하라고 해도 되지만, 아니면 그 위의 원생명부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직접 클릭해서 출석체크를 해도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번호를 입력하면 문자발송과 시스템입력 끝~~



    원생들이 많아서 동시에 많은 수의 학생이 몰리는 경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여러대를 동원하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만 되면 집에 남는 공기계를 이용하면 안성맞춤입니다. 출석체크기능은 사실 PC용 버전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일괄입력기능이 있어서 한 번에 전체인원을 체크할 수 있고, 학생들이 잘못 입력한 경우에 이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출석체크가 안되어 있는 것을 며칠 지나서 발견한 경우에는 이를 나중에라도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사실 이러한 기능들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서 학원 뿐만 아니라 다른 장소, 다른 회사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필요로 하는 기능이 달라지면 그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해드리니, 문제될 것은 없겠죠?


    아카데미스는 학원홈페이지, 학원관리프로그램 개발을 시작으로 전화영어, 화상영어 지원프로그램(LMS), 영업관리프로그램, 회계프로그램, 수학학원 성적표프로그램, 본사-지사-대리점 구조의 계층형 판매관리프로그램,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학생상담프로그램, 음악학원(시간표에 특화)프로그램, 미술학원(개인작품보관 및 sort)프로그램, 유학원관리프로그램 등 실로 다양한 맞춤형프로그램을 제작공급하였고, 홈페이지와 결합된 시스템구축으로 불필요한 요소 혁신 및 효율성을 높이는 경영관리 구축을 위해서 애쓰고 있습니다. 


    음~ 이 부분은 별도의 캡쳐사진을 준비해서 따로 포스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직 다른 기능들을 업그레이하고 있는 중인데요. 힘들기도 하고, 분위기도 전환할겸 간만에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더욱더 발전하는 아카데미스를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