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아카데미스

형사사건 변호사 법무법인 정우 본문

형사사건 변호사 법무법인 정우

Maumsory 2017.11.01 12:49

형사사건으로 인해 법률적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형사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법무법인 정우를 소개합니다. 






형사사건은 경찰과 검찰의 수사단계를 거쳐서 재판을 받게 됩니다. 이때 당사자를 부르는 용어가 달라집니다. 범인으로 의심이 되는 상태이지만 아직 범죄행위가 분명하지 않을 때는 '용의자'라고 합니다. 이후에 범죄혐의가 드러나 경찰에서 정식으로 수사를 개시(입건이라고 합니다.)하게 되면 이제부터는 용의자가 아니라 '피의자'라고 부르며 이후에 검사가 재판을 신청(공소제기)하면 그때부터는 '피고인'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수사과정에서 사건과 관련된 증거가 나타나면서 피의자와 피해자의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피의자 혹은 피해자 일방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수사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피해자나 피의자 모두 수사과정에서 경황이 없어서 적절한 대응을 하지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적절한 대응없이 만들어진 조서나 증거로 인해서 수사기관이나 법원으로부터 불합리한 처분 혹은 판결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피해자, 피의자, 피고인 모두 극심한 정신적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므로 형사사건의 적절한 해결을 위해서는 사건의 초기부터 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필수라고 할 것입니다.



최근 개인은 물론 기업의 활동이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이와 관련한 형사적 이슈들도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의 활동 영역 확대와 준법경영 등에 대한 사회적 요청이 증대됨에 따라, 형사 사건도 업무상횡령이나 배임 등 형법의 전통적 범죄 관련 사건뿐만 아니라, 불공정거래, 자본시장법위반, 영업비밀보호법위반, 산업안전보건법위반 등 각종 특별법령 위반 사건들의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정우는 지속적으로 변호사들의 지식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별도의 형사전문센터를 두어 형사사건으로 인해 겪고 있을 의뢰인 및 그 가족들의 심적 고통을 함께 치유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정우는 의뢰인들에게 수사과정에서부터 재판과정에 이르기까지 변호인으로서의 조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피의자, 피고인에게는 불구속 수사 내지는 재판을 받도록 노력하고, 피해자와의 합의에 이르러 중한 처벌을 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해자에게는 피해로 입은 배상 이외에, 가해자가 부당하게 처벌을 면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피해자의 억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합니다.





형사사건으로 인해 법률적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법무법인 정우를 꼭 기억해주십시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