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아카데미스

정의로움 변호사마케팅의 블로그 관리운영 만족 포인트 본문

마케팅/마(磨)케팅

정의로움 변호사마케팅의 블로그 관리운영 만족 포인트

Maumsory 2018.02.06 17:54




포털에서 검색되느냐, 어디에 노출되느냐는 모든 업계에서 중요한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파워링크와 같이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다른 채널에 비해서 무료로 검색이 잘된다는 것이 바로 블로그가 주목받는 이유입니다. 이와 같이 블로그는 잘만 하면 꽤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 정의로움에서는 변호사마케팅의 기본인 자체 블로그를 관리하고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잘 관리한다는 것은 먼저 기술적인 의미로 보면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로봇의 알고리즘에 맞추어 최적화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말하는 블로그의 품질이 최적화될 수 있도록 포털의 블로그 운영정책과 방향에 맞추어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기술적인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자칫 잘못하여 검색봇의 기준에 어긋나게 되면 쓰는 글마다 검색에서 제외되거나 검색에 불리한 환경에 놓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적인 관리는 블로그 운영의 필요조건은 될지언정 결코 충분조건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쓰는 이유가 분명히 마케팅을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운영이란 블로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서 홈페이지 등 최종적인 채널로 유입이 증가하고 궁극적으로 매출이 향상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보면 블로그의 기술적 관리는 필요는 하지만 충족은 안되는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의로움 변호사마케팅에서 보는 블로그마케팅의 충분조건은 바로 블로그의 질적 측면입니다. 다시 말해서 블로그의 콘텐츠가 담고 있는 정보의 수준과 가치, 그리고 그 속에 내포된 진실성을 통해서 어느정도의 신뢰를 줄 수 있느냐가 블로그 관리에 있어서 요구되는 또다른 조건입니다.






우리는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거나 글을 읽어보면 그 사람의 수준을 가늠할 수 있고, 최소한 그 사람이 알고 말하는지 잘모르면서 말하는지를 본능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른 사람들에게 비춰지는 면모를 잘 관리하면 좋은 인상과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는 것입니다.


변호사블로그는 주로 법과 판결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법을 잘모르거나 이쪽 사업군의 룰을 잘모르고는 어필이 되는 글을 쓰기가 어려우며, 수박의 겉을 핥는 듯한 틀에 박힌 글에 머물고 마는 것입니다. 






정의로움 변호사마케팅에서는 고대법대 출신의 마케터가 직접 블로그를 관리하기 때문에 블로그의 기술적 측면은 물론 내용적 측면까지도 만족시키는 수준높은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을 하면서 수준에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분은 정의로움변호사마케팅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