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학원관리]학원운영 성공방법, 상담에 있습니다!
    학원,교습소,공부방/학원운영 2013. 2. 18. 10:33

    학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으로 드는 것은 많이 있습니다. 저는 그 중 한 가지인 '상담'에 대해서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업종도 물론이겠지만 학원을 경영하는데 있어서도 '상담'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신규로 수강생을 확보하는 것이나 기존 회원을 유지하는 것이나 학생과 학부모 관리에 해당하는 '상담'은 절대적입니다.



    많은 학원 중에서 특화된 자신만의 특색이나 장점으로 흔히 쉽게 떠올리는 것이 '성적향상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절대 특화될 수가 없는 성질의 것으로 그 어떤 학원이 '성적향상'을 염두에 두지 않겠습니까? 가령 기발한 프로그램이 있다해도 금세 주변의 학원들이 벤치마킹해서 비슷해지는 것은 이미 일반적인 현상이 되었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장담하는 성적향상 '약속'을 믿고 학원수강을 하는 학부모도 학원의 자체 평가와는 달리 사실은 그리 많은 편이 아닙니다. 오히려 새롭게 학원을 정하거나 아니면 꾸준히 한 학원을 계속 다니게 하는 힘은 바로 '믿음'에 있습니다. 학원에 대한 믿음, 선생님에 대한 믿음, 더 본질적으로 말하면 '내 아이(또는 학생 자신)를 특별히 신경써주고 있다는 믿음'이야말로 학부모나 학생으로 하여금 주변의 학원에 눈을 돌리지 않게 하는 힘입니다.





    학부모상담카드.hwp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 상황이 어떠한 지 언제든지 알 수 있도록, 자녀의 학습에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학원과의 채널이 항상 열려 있어야 합니다. 정기적인 상담보다는 수시로 하는 상담이 더욱 효과적이며 상담내용도 꼭 공부에 한정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상담전문 요원을 두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겠지만, 대형학원이 아닌 이상 필요없는 인건비 지출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또한 특정한 한 두 사람이 상담내용을 알고 있기보다는 모든 선생님들이 상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두 마디 칭찬이나 상품권같은 유인책으로 학생에게 학원소속감이 생기는 것을 바라기보다는 A라는 학생에 대해서 수업을 담당하는 선생님뿐만 아니라 다른 선생님도 그 학생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속감은 모두가 '나'를 알고 인정해줄 때 비로서 생기는 것입니다.


    학부모와의 상담에서도 여태껏 어떠한 내용과 의견들이 오갔는지, 요구사항은 어떤 것들 있었으며 어느 정도 수용되고 개선되었는지 등을 알 수 있도록 상담일지를 작성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느 업종 어느 매장에서든지 손님의 취향에 대해 자세히 알고 서비스하는 곳은 결코 실패하지 않고 승승장구하고 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아카데미스가 관리해드리는 학원들 중에서 특히 상담관리를 잘하시는 학원들이 운영도 탄탄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볼 때, 상담과 학원경영은 분명 정(+)의 관계에 있음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상황이 좋지않을수록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처방이나 특효약을 원하지만, 과연 그런 것이 있었나를 한 번 곰곰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한 두 달 운영하고 말 것이 아니라면 지금부터라도 상담에 신경써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좋은 결과가 찾아올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관리하는 학원관리프로그램 - 아카데미스 

    월 25,000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솔루션입니다.

    네이버에 키워드광고를 하지 않으며, 

    알바를 동원하는 블로그마케팅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저희 아카데미스 블로그만으로 꿋꿋하게 홍보하고 있습니다. ^^

    저희 사이트에 한번 찾아주시길 부탁드려요.

    www.academys.co.kr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