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문으로 커스터마이징하고 상담관리를 추가한 관리프로그램
    서비스/커스터마이징 2015. 5. 14. 02:56

    하루에 스쳐가는 아이디어가 서너 개는 되는 것 같은데 언제나 그렇듯이 시간이 부족하니 우선순위를 매기는 일은 저에게 언제나 필수입니다. 홈페이지 제작건과 별도로 프로그램 커스터마이징을 병행하면서 요 며칠이 지났습니다. 한편으로는 블로그를 쓴지도 벌써 며칠이 지났기에 커스터마이징하는 내용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이번 일은 뉴욕에서 카톡으로 연락이 왔고, 몇 차례의 카톡과 역시 몇 차례의 메일을 주고받은 뒤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니 새삼스레 글로벌한 세상임을 또다시 실감합니다. 기존에 개발해놓은 아카데미스 학원관리프로그램을 영문화하는 한편, 상담관리 부분을 새롭게 추가하는 작업입니다.


    커스터마이징을 하다보니, 아카데미스 프로그램이 참 편리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만들어 놓고 이런 말을 하니 모양새도 빠지고 셀프홍보가 과하다고 여기실 법도하지만, 어쩔 수 없이 그런 생각이 자꾸 계속됩니다. 음~ 어떤 점이 편리한 지를 한번 소개해보겠습니다. 처음 화면은 회원관리 영역으로 회원의 상세정보를 한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화면 좌측의 목록에서 이름을 클릭하면 화면 우측에 해당 회원의 상세정보가 바로바로 보이게되어 클릭만으로 회원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한편 기본적인 정보아래에 9개의 탭이 있어서 보다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새로운 페이지를 띄우지 않고 탭을 클릭하면서 그 회원의 여러가지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번째 탭은 수납관련탭으로 위 그림에서와 같이 '홍길동'회원의 수납내역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아울러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와 같이 '홍길동'이라는 회원의 상세페이지에서 수납탭 영역을 보고 있으면서 기존의 내용을 수정할 수도 있으며, 아니면 새로운 내용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페이지를 새로 불러올 필요없이 바로 수정하거나 새로 입력하는 사례입니다. 이처럼 수납탭 말고도 시간표, 출결관리, 결석관리, 성적관리, 상담관리, 교재관리 등의 영역에 있는 '홍길동'회원의 자료를 이처럼 개별 회원의 상세페이지에서 보고, 수정하고, 새로 입력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작업은 위의 그림과 같이 '홍길동'회원의 페이지 아래에 있는 탭영역에서 자유로이 행할 수 있으며 화면을 새로 고치는 등의 시간낭비없이 바로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효율성까지 더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기능들 중에서 한 예로 회원의 상세페이지에서 여러가지 내용(여기서는 수납을 예로 들어서)을 입력,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이러한 작업은 회원페이지이외에 각 기능(여기서는 수납관리)에서 별도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속별 또는 날짜별로 여러 내역을 입력할 때에는 각 기능에서 작업을 하고, 전화가 왔다든지 대면상담을 한다든지 하는 때에는 각 회원의 상세페이지에서 종합적인 정보를 관리하면 편리할 것입니다.



    영문화 작업과 기능추가 작업 등의 커스터마이징을 하면서 새삼 들었던 생각을 블로그로 남겨봤습니다. 저의 이러한 노력으로 다른 분에게 도움이 되어드린다는 생각에 이번 작업도 흐뭇한 마음으로 하였습니다.







    반응형페이지, 쇼핑몰, 학습관리솔루션, 고객관리프로그램 맞춤제작

    www.academys.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