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응형웹 제작사례_맵원코리아
    서비스/홈페이지 2015. 5. 25. 18:47

    반응형웹은 한 번의 홈페이지 제작으로 다양한 화면의 크기(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 반응해서 각각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는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검색하는 비중이 늘어난 요즘에 반드시 필요한 홈페이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국내 3D지도제작업체로 특허를 보유한 맵원코리아의 홈페이지를 사례로 들어봅니다.


    아래 이미지 좌측은 아이폰6, 우측은 아이패드의 경우입니다.





    각종 등산안내도, 관내도, 안내지도, 사회과부도, 역사부도 등을 제작하는 맵원코리아는 지도제작업체인 점을 특히 강조하기 위해서 3D지도를 메인화면에 설정하였습니다. 화면구성은 점점 멀어지면서 산의 전체적 모습이 들어오는 구성으로 하였습니다.





    화면이 스마트폰과 같이 작아질 때 반응형웹이나 모바일웹이 아닌 경우에는 두 손가락으로 확대해가면서 봐야합니다. 매우 불편하며 글씨를 읽기에 지장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모바일웹을 따로 만들자니 비용이 크고 계속 유지하는 비용도 많이 들어갑니다. 홈페이지를 한 번 수정하려면 PC용을 따로 수정하고, 다시 모바일웹을 별도로 다시 수정해야하니 시간이 갈수록 유지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점에서 한번의 제작으로 간단하게 이 모든 것이 해결되는 반응형웹이 더욱 유용하게 느껴집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서 동적인 카테고리 분류 기능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미지는 화면크기에 적합하게 축소되므로 가독성이 좋은 것이 반응형웹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관련문의는 모두 하나의 창구로 모이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관리자가 매번 홈페이지 관리자모드에 접속하기 어렵다는 점을 반영하여 언제나 접속해서 확인가능한 이메일로 문의창구를 단일화하였습니다.


    아래는 반응형웹이 실제로 어떻게 보이는지를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반응형웹의 장점을 한번 감상해보실까요?








    맵원코리아(http://www.maponekorea.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