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응형홈페이지에 마케팅의 옷을 입히자
    서비스/홈페이지 2017. 1. 31. 13:37

    반응형홈페이지로 모바일 최적화


    궁금한 것이 있을 때 당신은 PC를 켜고 인터넷에 접속해서 검색하나요?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바로 검색하나요? 컴퓨터가 꺼져있다면 윈도우가 켜지고 인터넷이 연결되는 시간때문에 사람들은 바로 스마트폰을 켜게 됩니다. 이는 PC접속보다 모바일 접속의 비중이 늘어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출퇴근 등의 이동시간 중에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될 우리의 분신(?)이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소비자 구매과정을 본다면 정보의 탐색은 스마트폰으로 이루어지는 비중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팔고자 하는 상품, 서비스 등을 고객이 최초로 접하게 되는 채널이 PC가 아니라 모바일인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반응형홈페이지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최적화된 홈페이지입니다. 화면의 해상도에 따라 PC일 때, 스마트폰일 때 각각 최적화된 화면을 자동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들의 가독성을 높여주며, 결과적으로 여러분의 홈페이지의 효율성을 높여주게 됩니다. 지금 당장 여러분의 홈페이지가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반응형홈페이지는 아카데미스





    반응형홈페이지가 좋은 줄은 알겠는데 당장 비용이 부담되는데..


    세상에 좋은 것이 아무리 많아도 좋은 것을 몰라서 안한다기 보다는 비용때문에 안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홈페이지의 경우도 그렇습니다. 제작비용이 일반 홈페이지에 비해서 비쌌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기술의 보편적 발달은 비용을 줄이게 되어있습니다. 이제는 고품질의 반응형홈페이지를 저렴한 제작비용에 공급하는 저희같은 업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걱정


    인터넷 검색으로 가격비교를 하고 저렴한 제작비용의 업체를 찾으셨나요? 아마 무료나 무료에 가까운 비용으로 서비스해준다는 업체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모두(modoo)도 있고 카페24도 있습니다. 이처럼 어느 정도 규모의 회사가 무료 서비스를 하는 것이 아닌 이상,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의 서비스가 말그대로 착한(good) 경우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들 큰 회사의 무료 서비스도 약간씩 부족함이 느껴질 때, 맞춤형 홈페이지의 필요성이 커지게 됩니다. 





    반응형홈페이지는 아카데미스





    가만있어보자 지금 무엇이 중하지?


    비용은 작을수록, 효용은 커질수록 여러분의 만족도는 커집니다. 그래서 분모에 해당하는 비용이 작아지는 것을 선택하는 것은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하지만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듯이 지나친 비용절감은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싸구려'로 만들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효용이 커지는 것을 생각해볼까요? 어떻게 하면 효용을 커지게 해서 여러분이 추구하는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까요?




    마케팅 최적화로 효용을 높여야


    매출은 간략하게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1. 온라인 상에서 고객이 여러분의 서비스를 인지한다. 

    2. 고객이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3. 고객이 여러분의 서비스를 구매한다.


    반응형홈페이지가 필요한 이유는 위에서 2번에 직접 해당합니다. 방문객은 홈페이지의 가독성이 떨어지면 - 모바일최적화가 안되어 있으면 - 방문 즉시 이탈합니다. 이렇게 방문객이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아무 것도 안하고 즉시 나가버리는 것을 '이탈'이라고 하며, 이것을 수치화한 것이 '이탈율'입니다. 이탈율이 낮을수록 잘 만든 홈페이지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한편,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 여러분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방문객이 모두 구매객이 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방문자 중에서 구매한 사람의 비율을 나타난 개념이 바로 '구매전환율'입니다. 홈페이지 방문자가 100명인데 구매가 5건 이라면 구매전환율은 5%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은 마케팅적 측면에서 접근하고 연구하게 됩니다.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으로는 홈페이지의 디자인, 회사의 운영마인드, 고객서비스정책, 제품의 만족도, 신뢰성, 심리적 유발요인 등 매우 많은 요소들이 관련됩니다.




    반응형홈페이지는 아카데미스





    최고의 만족도를 드립니다.


    아카데미스에서는 반응형홈페이지를 기술적으로 잘 만드는 것 뿐만아니라 구매전환율이 높아질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립니다. 또한, 이탈율이나 구매전환율 등을 숫자로 측정할 수 있도록 디지털 애널리틱스 환경을 세팅해드립니다. 홈페이지를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 매출을 늘리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임을 저희는 언제나 마음에 담고 있습니다.


    아카데미스에서는 고품질 저비용의 반응형홈페이지를 제작 서비스함으로써 여러분의 비용을 줄여드리며, 마케팅 최적화를 서비스함으로써 여러분의 효용을 극대화시켜 궁극적인 최고의 만족도를 드릴 것입니다. 

     


    네이버에 키워드광고를 하지 않으며, 




    웹분석을 통한 현재의 문제점 진단 

    매출향상을 위한 통합 온라인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www.maumbiz.ne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