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응형웹, 반응형홈페이지 이래서 필요하구나
    서비스/홈페이지 2017. 2. 8. 20:49

    아카데미스에서는 반응형웹, 즉 반응형홈페이지에 대해서 특화되었기 때문에 관련된 뉴스를 올려봅니다. 아래는 각각 뉴스제목을 링크한 것인데 클릭하면 해당 뉴스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률 99% 사실상 모든가정 이용



    가구 당 인터넷 접속률 100% 육박…스마트폰은 10명중 8명



    위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우리나라 전체가구의 99.2%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뭐 예전부터 우리나라의 인터넷 환경은 세계 1위 였으니 크게 놀랄만한 일은 아닌가요? 하지만 전체의 국민이 거의 모두 인터넷 접속을 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심장한 일입니다. 이제 모든 국민에게 무엇인가 알리려면 방방곡곡 동네마다 돌아다닐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하면 된다는 말이지요. 이런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는 것으로 압니다.


    또한, 다른 뉴스에서는 인터넷 접속비율 중에서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비중이 80%가 넘는다는 기사입니다. 당연합니다.  인터넷 접속을 위해서 PC 전원 켜고 윈도우즈 부팅될 때까지 기다리고 다시 인터넷 연결하기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것이 훨씬 간편해서일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환경 변화를 일치감치 알고 저희 아카데미스에서는 계속 반응형웹, 다시 말해서 반응형홈페이지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던 것입니다.





    스마트폰 방문자에 최적화 된 웹사이트, 트래픽 점유율이 2배


    스마트폰 쥔 신소비권력…Z세대가 가족 지갑 움직인다



    실제로 홈페이지의 방문자 비중을 알려주는 트래픽 점유율를 비교해 본 결과 스마트폰 방문자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즉, 반응형웹, 반응형홈페이지)가 2배나 높았다는 기사가 보입니다. 웹사이트 방문자수는 모든 사업주들이 가장 먼저 체크하는 1차적 지표로 그 중요성이 매우 큽니다. 100명의 방문자보다는 200명이, 500명의 방문자보다는 1,000명의 방문자가 있다면.. 뭐 설명할 필요없겠죠. (하다못해 블로그나 게시판까지도 방문자를 신경쓰는 세상에 말입니다.)


    다른 기사는 스마트폰으로 불고있는 새로운 소비경향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기사로서의 참신성은 없을지도 모릅니다. 사람들은 이미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등 광고를 통해서 모바일 결제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알고 있었는데 말이죠. 요는 이와 같은 추세가 앞으로 점점 더할 것이라는 것을 알라는 말이 되겠습니다.





    자~ 이제 여러분의 웹사이트(홈페이지, 쇼핑몰 등)를 한 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으로 접속했을 때 접속이 되십니까?, 모바일 접속을 했을 때 글씨를 잘 읽을 수 있습니까? 그림은 어떤가요? 잘보이시나요? 이미지 배너에 새겨진 글씨까지 잘보이나요? 게시판의 글은 가독성이 좋은가요? 고객이 게시판에 글을 쓸 수 있나요? 스마트폰으로 고객이 간편하게 결제까지 할 수 있나요? 여러분이 강조하고 싶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스마트폰으로 쉽게, 바로 볼 수 있습니까? 스마트폰으로 클릭했을 때 화면이 빨리 뜨나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에서 검색이 잘 되시나요?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으로 링크를 타고 왔을 때 잘 보이시나요? 디자인은 어떤가요? 너무 올드하거나 수준이 떨어지지 않나요? 사람들의 감성에 잘 어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나요? 



    -아카데미스에 만든 롯데케미칼 반응형웹사사(사사 반응형홈페이지) -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여러분의 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방문자가 접속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어떤 글을 가장 많이 보았는지 알 수 있나요? 어떤 상품에 가장 관심을 보이고 있는지, 실제 구매는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도요?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나요? 버튼 디자인을 크게 했을 때와 작게 했을 때, 위에 배치했을 때와 아래에 배치했을 때 고객의 반응을 비교할 수 있나요?






    너무 질문이 많았습니다.^^; 이런 사항들을 한 번 체크해보시고 시대의 트렌드를 따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모바일홈페이지를 별도로 만들면 된다구요? 에이~~ 과연 그럴까요? 직접 한번 손님의 입장으로 들어가 보세요. 경쟁사 두 세 군데를 먼저 들어가 보시고 여러분의 사이트를 스마트폰으로 들어가 보세요. 손님의 시각으로 손님의 입장에서 말입니다. 그리고 반응형홈페이지를 장인정신으로 만드는 아카데미스를 방문해주세요.^^




    네이버에 키워드광고를 하지 않으며, 




    웹분석을 통한 현재의 문제점 진단 

    매출향상을 위한 통합 온라인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www.maumbiz.ne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