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아카데미스

학원온라인마케팅 스토리, 온라인의 가능성을 소개하다. 본문

마케팅/학원마케팅

학원온라인마케팅 스토리, 온라인의 가능성을 소개하다.

Maumsory 2017.06.13 04:34

대부분 포털마다 이메일 계정을 가지고 계시죠? 저도 역시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 많은 포털에 이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 포털 중에서 특히, 구글 이메일을 통해서 뉴스를 받아보고 있습니다. 일일 알림서비스로 구글 알리미를 이용하면 미리 설정해 놓은 다양한 뉴스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아래는 구글 메일 알림 서비스 화면입니다.






오늘도 구글 메일 알림을 통해서 메일을 보면서 잠깐 향수에 젖어보았습니다. 메일 뉴스 알림을 통해서 클릭, 클릭 하다 보니 아래와 같은 뉴스 사이트로 접속하게 되었고 기사를 읽어보니 옛날 생각이 났습니다. 학원 관련 스토리를 한번 써봐야겠다고 생각해본 적은 있었는데 갑자기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것을 보면 제대로 필(feel)이 통한 듯합니다.




재미 삼아 조금씩 생각을 더듬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학원 이야기를 좀 시작해보려 합니다.^^

음~~ 지금으로부터 5년 전입니다. 저는 국내의 유명 브랜드 기숙학원의 온라인마케팅을 총괄하면서 학원마케팅에 발을 들여놓았습니다. 한때 기숙학원 바람이 불던 때가 있었습니다. 만들기만 하면 저절로 돈이 벌리던 시기는 어느 업종이나 한번 쯤은 있었던 것 같은데 기숙학원도 이럴 때가 있었으며, 이러한 바람을 타고 전국에 우후죽순처럼 기숙학원이 생긴 뒤 기숙학원 간의 경쟁이 매우 치열해졌습니다.


기숙학원은 보통의 학원보다는 규모가 큰 편이라서 모집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특히 모집 시즌에 정원을 채우지 못하면 1년을 적자로 버텨야 하며 이는 투자한 사람이나 관련 식구들의 생계에 위협이 되었으므로 경쟁은 죽기 살기로 가열되었습니다. 이맘때쯤 전국의 기숙학원 정보를 모아서 정리하고 비교해서 보여주며 광고를 해주는 일종의 기숙학원 전문 포털사이트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수요가 늘고 그 안에서 돈이 보이기 시작했으니 옥상옥처럼 이런저런 모색이 행해졌을 겁니다. 그 기숙학원은 온라인에 전혀 관심이 없이 기존에 해오던 오프라인 광고에 광고비를 쏟아붓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효과는 없었고 시간은 지나고 또 똑같은 상황이 반복되던 때였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관심을 좀 가져보시라고 완만한 형태의 블로그마케팅을 원장님께 권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영역의 가능성과 비전을 소개한 그 일이 계기가 되어 결국 이듬해 학원 온라인마케팅에 올인하게 되었습니다.





웹분석을 통한 현재의 문제점 진단 

매출향상을 위한 통합 온라인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www.maumbiz.net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