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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_경쟁에서 이기는 방법, '전현무' 같이 하라.

Maumsory 2018.07.06 16:39



전현무는 프리랜서로 독립하고 아나운서라는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한동안 비호감 이미지를 탈피하지 못하며 동료들에게까지 '나댄다'는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엄연한 '대세'가 된 그에게 이전에 그를 비판했던 동료들도 줄을 대려 한다고 합니다. 그가 성공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인습의 틀에서 벗어난' 것도 분명 성공의 요인이라고 생각해보았습니다.









변호사, 의사 등 사회적 지위와 명예가 보장된 직업군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경우, 4차산업 혁명기의 급변하는 IT · 온라인 환경에서 망설이고 주춤하는 가운데 동료나 경쟁자들보다 점점 뒤처지게 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과거에 누렸던 영광이 미래에는 '저절로' 오지 않을 것이기에 '전현무'처럼 인습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 새로운 질서 체계로의 변동 속에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봅니다.








"우리의 신은 아브락서스라고 불리고 그는 절대신이자 악마이고, 그는 밝고 어두운 세계를 그 자체에 지니고 있다.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몸부림친다. 알은 세계다. 태어나려고 하는 자는, 세계를 파괴해야만 한다. 새는 신에게로 날아간다. 그 신의 이름은 아브락서스."


- 헤르만 헤세, [데미안] -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 _ 온라인마케팅






(1) 다양하게 노출하라.


글(블로그, 지식인, 카페 등), 사이트(홈페이지 등), 이미지(블로그에 첨부), 동영상(네이버, 유튜브, 기타 동영상 사이트에 업로드), 온라인뉴스기사, SNS(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와 같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자신의 가치를 드러내고 노출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자신의 일만 '묵묵히' 열심히 하면 '언제가는' 성공할 것입니다. 이 말은 분명히 참인 명제로 받아들여 집니다. 그러나 '언젠가'가 정말 언제일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살아남아서 그 성공을 볼 수 있을런지도 알 수 없습니다. '누군가'에 의해 자신의 진가가 밝혀지게 되면 말그대로 언젠가는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이제 자신이 직접 그 '누군가'가 되어야 합니다.









(2) 태평양 무인도 vs 명동 한복판


요즘은 누구나 글(블로그, 지식인, 카페 등)을 쓰고, 사이트(홈페이지 등)가 있고, 이미지(블로그에 첨부)는 홍수이며, 동영상(네이버, 유튜브, 기타 동영상 사이트에 업로드)은 매일 넘쳐나고, 온라인뉴스 기사는 확대재생산 되며, SNS(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도 많습니다.



아무도 없는 무인도에 가게를 여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명동 한복판 같은 곳을 누구나 원합니다만 지금의 온라인은 정보가 너무 많아서 자신의 글/상품/브랜드를 찾기가 쉽지 않아 마치 태평양 무인도와 같습니다.


따라서 입찰식 무한경쟁의 키워드 검색 광고뿐만 아니라 블로그 등의 상위노출과 연관검색 등의 노출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유입되게 하는 전략도 필요합니다. 








(3) 저비용 고효율의 방법 


가장 이상적인 온라인마케팅은 포털검색결과에 자신의 글/상품/브랜드가 마치 도배된 듯 노출되는 것입니다. 파워링크 영역, 블로그 영역, 지식인 영역, 카페 영역, 이미지 영역, 웹사이트 영역, 동영상 영역, 지도 영역, 뉴스영역, 배너 영역 등 모든 영역에서 말입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여러 방법 중에서 그나마 돈이 적게 들어가면서 효과는 좋은, 경험으로 알게 된 저비용 고효율의 방법 하나를 말씀드립니다. 








(4) 연관검색어 공략


포털의 파워링크 영역, 블로그 영역, 지식인 영역, 카페 영역, 이미지 영역, 웹사이트 영역, 동영상 영역, 지도 영역, 뉴스영역, 배너 영역 등 모든 영역 가장 위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연관검색어 영역입니다. 이렇게 가장 위에 자리 잡은 연관검색어에 노출되는 키워드와 그렇지 않은 키워드의 효과를 비교했을 때 확연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저비용 고효율의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연관검색어에 노출된 키워드를 클릭했을 때 자신의 글/상품/브랜드가 당연히 보여야 하며, 이왕이면 많은 영역에 자리하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5) 가장 확실한 방법


온라인마케팅을 고려하시는 분들께 위의 방법을 적극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방법을 써 봤어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였다면 위의 방법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미 다른 방법으로 어느 정도의 마케팅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비용대비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위의 방법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저비용 고효율 온라인마케팅 전략으로 여러분의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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