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학원홈페이지]강화청솔기숙학원
    서비스/홈페이지 2012. 6. 20. 12:40



    몇 군데 기숙학원에서 강의를 해보았지만, 최소한 시설면에서는 강화청솔기숙학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원장님으로부터 호출을 받고 찾아간 강화청솔학원은 시설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컸었습니다. 




    강사진이며 운영마인드며 모자란 것이 없었는데... 단 하나... 홈페이지가 너무 무성의했었지요. 

    청솔학원은 본사에서 모든 청솔브랜치학원의 홈페이지를 관리하는데, 본원의 통제권이 너무 커서인지 정작 브랜치학원의 홈페이지 및 홈페이지관리는 엉성했었습니다. 어쨌거나 새로 홈페이지를 제작하시겠다는 말씀에 가서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러 갔습니다.


    그동안은 홈페이지관리도 너무 불편하게 사용하셨기에, 특히 관리의 편의와 효율성에 역점으로 두고 홈페이지를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요청사항을 모두 접수하고, 착수에 들어가서 제작하고, 수정의견을 받고 고치고... 3주면 마무리될 줄 알았었는데... 예정보다 좀 더 늦어 4주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청솔본원측에서 기존의 데이터를 건네주는 과정이 너무나도 시간이 걸렸고, 이를 옮기는 과정에서 뒤죽박죽 섞여있는 데이터를 일일이 분리해가며 옮기느라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제작자의 의견과 원장님의 의견이 달라서 이를 수렴하는데 노력을 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신경썼던 것 중에 하나는 브라우저가 달라도 잘 보여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MS의 익스프롤러, 구글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으로 볼 때 모두 똑같이 나오는데 주력했습니다. 이는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를 싫어하고, 크롬을 좋아해서이기도 합니다.


    또 한가지는 요즘 모니터가 16:9의 와이드비전인 경우가 많고, 인치수로 29인치 이상인 경우도 있기에 그런 경우에도 화면이 꽉차게 보이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메인화면 상단의 학원전경이 어떤 모니터화면이든지 꽉차게 보이면서 플래시로 변화하여 더 웅장하게 보이도록 신경썼지요.





    개별 페이지들은 심플한 것을 원하시는 원장님의 취향대로 몇 번 뜯어 고쳐서 최종적으로 위와같게 되었습니다. 기능면에서 편리함과 관리의 효율성을 많이 보강하였는데... 화면으로는 보이지 않는 부분들을 많이 고려해서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성공사례도 이미지로 캡처해서 올리면 불편하기 때문에, 글쓰기 단계에서도 화면과 똑같이 입력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표에 내용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보이게... 하였으며...






    하나만 더 예를 든다면, 주간식단표같은 것도 관리하는 분이 올리실 때, 표를 통째로 올려서 화면을 넘어서는 비틀림현상 등이 있었는데.. 이것도 간편하게 글쓰기형식으로 쓰면 자동으로 표가 만들어지도록 배려했습니다. 




    그밖에 학부모서신, 갤러리 등의 기본 구성부분과 전자결제서비스 장착 및 올더게이트 측과 협상 등 전반적인 부분을 주도해서 비용절감(올더게이트와의)과 편리함을 높여드리는 작업을 병행하였습니다.


    선배님 ~ 학원운영 대박나시기를 기원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관리하는 학원관리프로그램 - 아카데미스 

    월 25,000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솔루션입니다.

    네이버에 키워드광고를 하지 않으며, 

    알바를 동원하는 블로그마케팅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저희 아카데미스 블로그만으로 꿋꿋하게 홍보하고 있습니다. ^^

    저희 사이트에 한번 찾아주시길 부탁드려요.

    www.academys.co.kr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