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학원관리]돈안드는 출결관리프로그램이 학원을 살린다.
    학원,교습소,공부방/학원운영 2013. 2. 18. 10:19

    학원운영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요즘! 매출을 늘리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늘리기는 커녕 유지하는 것도 점점 어려운 일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가운데 보다 효율적인 학원관리를 생각해보는 것은 이제 더이상 남의 일로 여길 수만 없게 되었습니다.





    출결관리가 필요할까?


    원생이 어느정도 되면 학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서 출결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또는 학부모에게 '원생관리가 보다 철저한 학원'이라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도 출결관리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출결관리가 안되면 원생이 '언제 왔고, 언제 갔는지' 문의하는 전화를 받는 것만도 일입니다. 그런데, 수작업이나 엑셀 등으로 원생이 언제 등원하고, 언제 하원하는지 일일이 관리하기는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출결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출결관리 시스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학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출결관리시스템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계장치를 사용하는 방법 중에서는 RFID카드를 쓰는 방식과 지문인식장치를 이용하는 방법이 흔하게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계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는 제가 소개해드릴 '비용제로 출결관리'방법이 있습니다.


    기계장치를 사용하는 방법의 장점으로는 외관상 '그럴듯하게'보인다는 점(점차 희소성이 떨어지고 있기는 합니다.)과 처리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있겠으며, 단점으로는 장비를 쓰는 만큼 비용이 들어간다는 점과 다른 기능의 지원이 없다는 점(기계만 지원하는 업체의 경우)입니다.


    기계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제가 말씀드리는 '비용제로 출결관리'방법은 카드인식기나 지문인식기와 같은 기계장치를 쓰지 않기 때문에 기계장치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단점으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시간만큼 인식과정에 걸리는 시간이 카드를 갖다대는 시간보다는 길다는 점입니다.


    규모가 큰 학원의 경우에는 기계장치를 사용하는 방법이 적합하겠으며, 중소형 규모의 학원이나 공부방 같은 경우에는 비용이 절약되는 기계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비용제로 출결관리')이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비용제로 출결관리의 기능은?








    비용을 들이지 않는 '비용제로 출결관리'는 학원에서 원하는 출결관리에 관한 모든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이 자신에게 부여된 비밀번호를 위 그림과 같이 입력하면 (1) sms가 부모님 휴대폰으로 발송되고, (2) 학원에 등원한 사실과 시간이 관리프로그램에 자동으로 입력되고, (3) 하원시에 입력하면 역시 sms발송과 관리프로그램에 자동입력되고, (4) 혹시 학생이 번호를 입력하지 않았을 때는 관리자가 수정할 수 있으며, (5) 이를 바탕으로 개인별 월간 출석기록부가 달력형태로 제공됩니다.


    좀 더 자세한 기능설명은 아래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출결관리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기능들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학원에 맞게 맞춤으로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학원운영이 점점 어려워지는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우리 중소학원들이 저렴하면서도 꽉찬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조금이나마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



    스마트폰으로도 관리하는 학원관리프로그램 - 아카데미스 

    월 25,000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솔루션입니다.

    www.academys.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