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 강의와 동영상강의로 학원수업을 대체하세요.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이런툴의 기능 2020. 3. 8. 22:41


    우리나라 학생에게 인강(인터넷강의)을 들어본 적이 있냐고 물어본다면 웬만한 학생들은 모두 그렇다고 대답할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동영상강의를 이용한 온라인교육은 매우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EBS뿐만 아니라 거대 인강교육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해오면서 온라인 동영상 교육의 수준은 매우 높아진 상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편 동영상강의 보다는 지역에 기반을 두고 학원운영을 해오던 보습학원과 전문학원은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 시급한 대책마련이 필요한 때입니다.

     



    학부모 입장에서는 감염위험때문에 자녀를 학원에 보내기를 꺼려하게 되었고, 학원입장에서도 무턱대로 학원수업을 강행할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도처에서 학원운영을 접는 경우들이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대책마련이 시급하게 요구되는 보습학원들을 위해 기존 보습학원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동영상강의


    교실에서 하던 수업을 대체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온라인 동영상강의입니다. 이미 인강 또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일반화되었기 때문에 당장 수업을 동영상강의로 대체해도 학생들이 낯설게 느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동영상강의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거대 온라인교육업체들의 콘텐츠와 경쟁해야 하는 부담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거대 온라인 교육업체의 인강 콘텐츠와 비교되어질 뿐만 아니라 수업료마저도 비교되어질 것이 분명합니다. 대부분의 보습학원 수업료는 인강 수업료와 경쟁이 되지 않을 것이게 이러한 점을 보완할 방법 모색이 필요합니다.



    실시간 라이브 강의

    학원수업의 또다른 대체 방법이자 동영상강의의 보완책이기도 한 것은 바로 실시간 라이브강의입니다. 학원에서 수업을 듣던 학생들이 그대로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수업을 받게하는 것입니다. 채팅창을 통해서 실시간 질문을 받고 소통할 수 있기에, 기존에 해오던 수업의 성격을 그대로 이어나갈 수 있으며, 녹화된 동영상을 돌리는 것이 아닌 점에서 무엇보다 학부모에게 좋은 인상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을 통하면 실시간 라이브 강의를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수업한 내용은 자동으로 동영상으로 저장되어 나중에 학생들이 언제든지 복습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진도확인을 통한 과제체크


    이와 함께 과제물 제출이나 동영상 진도 확인 등을 통해서 온라인수업을 보완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을 사용하면 학생들이 시청한 동영상 진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강의의 수준과 용도를 나누어 운영한다면 분명 동영상강의를 보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과제로 시청할 동영상을 지정해주고 이를 체크해나간다면 학생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런툴에서는 진도율을 조작할 수 없으며, 실제로 동영상을 시청한 시간이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정확하게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퀴즈확인 기능을 통한 학습점검


    특정 강의 또는 동영상 수업을 한 다음에는 이를 시청한 학생들이 관련된 퀴즈(문제)를 풀게함으로써 학생들이 수업내용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각각의 학습정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학원에서 진행하였던 쪽지시험이나 단원테스트 등을 자연스럽게 대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무료 동영상 강의 설정



    유료 또는 무료로 강좌를 개설하거나 기존의 동영상 강의를 여러가지 방식으로 묶어서 패키지 강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강좌를 구성하여 어떠한 수업이라도 편리하게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부담없는 이러닝솔루션 이런툴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의 제작비는 0원입니다. 이런툴을 신청하시면 24시간 이내에 독립된 서버에 동영상강의 홈페이지와 관리솔루션을 설치해드립니다. 이때 설치비가 최초 1회에 한해서 청구되며 이후에는 동영상강의 사이트를 곧바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만 준비되어 있다면 오늘 신청하고 내일부터 당장 인강사이트를 월15만원에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강의를 모색중인 학원이라면 비용부담없이 간편하면서도 파워풀한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을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