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런툴 이러닝솔루션, 강좌진도확인을 이용한 환불정책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이런툴의 기능 2019. 12. 15. 23:55

     

    이러닝솔루션, 이런툴

     

     

    안녕하세요. 간편관리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입니다. 전국민 누구나 자신만의 인강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입니다. 홈페이지, 동영상관리프로그램 등 제작비 무료로 매월 15만원이면 누구나 멋진 인강사이트를 갖게 되며, 즉시 온라인 동영상 사업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홈페이지로 구성된 이런툴 이러닝솔루션




    동영상서버에 들어가는 고비용을 줄이기 위해 이런툴에서는 동영상업로드와 홈페이지관리를 분리하였습니다. 즉, 동영상은 비메오(유튜브 같은 미국사이트)에 별도로 회원가입 후 올리시고, 동영상 링크를 이런툴에 연결하여 동영상강의 사이트를 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성비 끝판왕 비메오와 이런툴이면 여러분의 인터넷강의 사이트를 만들어 온라인비즈니스를 당장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툴의 다양한 기능과 장점들 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영상 강의 진도확인 기능을 소개합니다. 동영상 강의 진도확인 기능은 각 회원이 개별 동영상을 얼마나 수강했는지를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의 동영상 시청시간 자동 기록 기능





    위 그림에서와 같이 회원이 동영상강의를 시청하면, 시청한 시간이 자동으로 백분위로 변환되어 기록됩니다. 시청기록은 자동으로 기록되며, 회원이 이 부분을 조작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내강의실(마이페이지)에서 자신이 수강한 강좌의 전체 수강진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별 동영상마다 수강완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별 진도표시도 됩니다.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의 강좌별 진도확인 기능





    강좌별 수강진도 확인 기능은 옵션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관리프로그램내에서 개별회원의 수강진도, 그리고 개별 동영상 수강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툴은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좌에서 우로 프로세스가 진행되므로 위 그림과 같이 클릭하면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수강기간 또는 수강진도를 기준으로 환불정책을 정하여 고객들에게 고지한다면 어느 정도 합리적인 환불정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보에 따르면 동영상들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몰아서 본 다음에 환불을 요구하는 악성회원들도 있다고 합니다. 환불정책을 설정된 수강기간으로만 한다면, 이러한 경우에 불합리한 결과로 경영에 피해를 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강기간이 100일이고 수강료가 10만원인 강좌가 있다면, 강좌에 속한 동영상을 몰아서 10일만에 다보고 환불을 신청했을 때 수강기간의 비율로 환불한다면 9만원을 환불해야 하는데..

    ​이때 환불정책을 수강기간과 수강진도를 기준으로 한다면 수강기간은 1/10이 지났으나 수강진도는 100%(또는 90% : 이는 정책으로 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를 넘겼으므로 환불대상에서 제외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툴 이러닝솔루션 샘플홈페이지





    간편관리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에서는 여러분들이 동영상 강의사이트를 운영하시면서 필요한 점들은 수시로 보완하고 확충해나가고 있습니다. 


    2019년도 거의 다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이런툴은 앞으로도 팍팍한 세상에 힘이되는 이러닝솔루션이 되겠습니다.

     

    이런툴 이러닝솔루션, 제작비 0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