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편관리 이러닝 솔루션 이런툴 [설명:종합]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이런 툴? e-learn Tool !! 2020. 9. 19. 02:34

    원격수업을 위한 온라인강의가 이제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간편관리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은 제작비 0원으로 별도의 제작비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메오를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에는 한 달에 수 백만원이상 들어가던 사이트 유지비용을 이런툴을 사용하면 한 달 15만원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누구나 동영상강의 인강 홈페이지를 직접 운영하실 수 있는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의 온라인강의 동영상솔루션 이런툴에 대해서 종합해서 설명을 드립니다.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은 제작비가 0원입니다.

     

    :::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은 제작비 0원 :::

     

    간편관리 동영상강의 솔루션 이런툴은 목돈의 제작비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대개 홈페이지나 프로그램 등을 제작하려면 최소 수백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은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템플릿 형태로 설치할 수 있도록 이미 제작하였기 때문에 별도의 '제작비'를 고객에게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온라인강의솔루션 이런툴은 제작비가 0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공짜는 아닌 이런툴 동영상솔루션  :::

     

    '빛좋은 개살구'라는 말이 있습니다. 공짜라는 광고를 보고 클릭해보면 실은 조삼모사로 가격을 조작해서 - 공짜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은 - 낚시질하는 광고들이 많습니다. 가끔은 정말 공짜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광고가 붙거나 아니면 딱 공짜만큼 불편하고 별 쓸모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영상강의 솔루션 이런툴은 최초에 설치할 때 독립적 사용을 위한 개별 설치비가 30만원이 들어가니까 정확히 말하면 공짜는 아닙니다.

     

     

    ::: 독립적 사용을 위해 설치가 필요한 이러닝솔루션 이런툴 :::

     

    온라인강의에 최적화된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은 개별 설치를 해야하는 솔루션입니다. 이를 간단히 집으로 비유하면 남들과 함께 거주하며 화장실과 주방을 공유해야 하는 기숙사와 같은 공동주택이 아니라 독립된 개별 주택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공동주택에 해당하는 솔루션은 회원가입만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세팅비가 필요없지만 디자인, 메뉴, 강좌카테고리, 이미지 등을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수정은 다른 사용자에게도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어진 조건에서만 사용해야 하므로 인강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변경사항을 반영할 수 없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적으로 설치하는 독립형 이러닝 솔루션인 이런툴은 그와 같은 제약이 없습니다. 관리자가 언제나 직접 임의적으로 로고, 이미지, 메뉴, 콘텐츠 등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툴 솔루션은 설치가 된 이후에 완전히 독립적인 사용을 하실 수 있으며, 이러한 세팅에 30만원의 설치비가 최초에만 1회 소요됩니다.

     

     

     

     

    ::: 한 달 15만원이면 동영상강의 홈페이지를 운영 :::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의 사용료는 한 달에 15만원입니다. 이것이면 끝이며 다른 명목의 비용은 없습니다. 각종 명목의 비용을  ~~비용, ●●비용, ◆◆비용 등으로 쪼개서 얼마되지 않는 비용인 것처럼 보이게 하고 이것을 모두 더해보면 엄청 늘어나는 그런 비용이 아니라, 고객님이 솔루션을 사용하시면서 한 달에 지불하시면 되는 비용이 15만원이면 끝이라는 것입니다.

     

    이런툴 동영상강의 솔루션은 최신 반응형 홈페이지가 제공되며, 회원을 관리할 수 있는 동영상 및 강좌관리 솔루션이 제공되는데 한 달 사용료에는 웹호스팅 등의 서버비용이 당연히 포함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비용은 딱 15만원입니다. 물론 할인혜택도 있으며 3개월 이상 일시 결제시에는 아래와 같이 월 사용료가 할인되고 있습니다.

     

    3개월 일시 결제 시에는 한 달 14만원,
    6개월 일시 결제 시에는 한 달 13만원,
    12개월 일시 결제 시에는 한 달 12만원
    으로 비용이 할인됩니다.

    온라인강의 동영상솔루션 이런툴은 돈버는 솔루션입니다.

     

     

     

    ::: 의무사용기간? NO! NO!! :::

     

    동영상강의솔루션 이런툴은 의무사용기간이 없습니다. 1년 약정 또는 2년 약정 등 의무사용기간을 채워야 하고 그렇지 못하면 위약금을 엄청 물어야 되는 그런 강제적인 약정이 없습니다.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은 고객님이 사용하시고 싶은 만큼 사용하시면 되고 언제든 사용을 중지하시면 남은 기간을 일별로 환산하여 지불하신 사용료를 환불해 드립니다.

     

     

     

    ::: 비메오 이용으로 부담 down, 경제성 up :::

     

    일반적인 경우에 홈페이지에 업로드되는 동영상 갯수나 용량이 늘어나거나, 아니면 동시에 시청하는 회원의 숫자가 늘어나면 동영상스트리밍 비용도 늘어납니다. 이는 여름철에 방마다 에어컨을 24시간 빵빵하게 틀면 전기세가 늘어나는 것과 같습니다. 전기세가 누진으로 마치 구간별로 할증이 대폭 늘어나듯, 동영상 이용(스트리밍)비용도 대폭 늘어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런툴이 아닌 일반적인 경우라면, 사실 처음에 부담없이 시작하지만 중간에 대폭 증가하는 이 비용때문에 경제적 지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다고 중간에 홈페이지와 솔루션을 다른 것으로 바꾸는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비용부담을 감내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비메오 로고

     

    그러나 이러닝 솔루션 이런툴에서는 비메오를 이용함으로써 이러한 동영상비용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였습니다. (비메오는 유튜브와 유사한 미국회사입니다. 유튜브는 광고가 붙는 대신에 무료이고, 비메오는 광고없이 깨끗한 대신에 유료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비메오에 매우 저렴하게 동영상을 업로드하실 수 있으며, 스트리밍에 제한이 없습니다. 각자가 비메오에 가입하고 동영상을 비메오에 업로드 한 다음에 링크주소만 이런툴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보통의 인강사이트와 똑같이 인강사이트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엄청 저렴한 비용으로 말입니다.

     

     

     

     

    ::: 비메오에 대한 부정적인 글에 대해서 :::

     

    비메오 사용과 관련하여 간혹 비메오가 느리고 렉이 많이 걸린다는 글들을 근거로 비메오 사용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도 있습니다. 물론 예전에 비메오가 막 런칭을 한 초기 시절 쯤에는 그런 일이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 생각해보겠습니다. 고객들에게 바가지를 씌우며 폭리를 취하던 조그마한 시장에 저렴한 비용을 내세우는 대형마트가 들어왔다면 어떨까요? 대형마트에 대한 비방글들이 쏟아지는 것도 무리가 아닐 것입니다. 블로그 글 등은 누구나 얼마든지 쓸 수 있으니까요. 

     

    동영상강의 솔루션 이런툴을 사용하시는 모든 고객사에서는 지금도 경제적인 비용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동영상강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직접 써본 사람은 비메오 좋은 것을 압니다.

     

    ::: 단 하루면 설치 끝~ :::

     

    온라인 동영상 강의 솔루션 이런툴 이러닝 솔루션은 신청을 접수받은 시간부터 24시간 이내에 설치를 완료하고 고객님께 접속주소, 관리자아이디, 가이드 매뉴얼 등을 메일로 안내드립니다. 따라서, 주문하시고 다음 날부터는 동영상강의 홈페이지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은 사실 매뉴얼이 필요없을 만큼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몇 번만 클릭해보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 TV를 사용할 때 매뉴얼을 보지 않고도 채널을 돌리고, 화면을 조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이라서 낯선 면이 있는 것도 사실이므로 적응기간으로 최초 설치시에 2주간의 사용기간을 서비스로 추가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러닝 솔루션 이런툴의 기능을 볼 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 다양한 옵션 :::

     

    온라인강의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에서는 다양한 옵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의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 파일업로드, 여러 강좌를 하나의 강좌로 묶어 패키지로 하는 묶음강의, 교재 등을 판매할 수 있는 쇼핑몰,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 각 회원이 동영상을 얼마나 보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수강진도확인, 4지선다형 객관식, 단답식, OX 등의 문제를 낼 수 있는 (퀴즈)관리 등 다양한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옵션들은 최초 설치에만 비용이 추가될 뿐, 이후 사용하시는데는 비용이 들지 않으며 당연히 사용료는 그대로 15만원입니다.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은 문제풀이 기능이 옵션으로 지원됩니다.

     

     

    ::: 커스터마이징도 가능 :::

     

    온라인 동영상강의 솔루션 이런툴은 독립적으로 설치되는 솔루션이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이런툴은 관리자모드에서 관리자가 다양한 영역을 언제든지 임의로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요로 하시는 기능이 있는데 옵션에서도 원하시는 기능을 찾아보실 수 없다면, 원하시는 사항이나 기능 등을 언제든지 메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구현가능여부, 예상작업기간, 예상견적을 신속히 답변메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커스터마이징? 보통 수백만원씩은 부른다고요?"

     

    아! 커스터마이징 비용은 크게 부담갖지 마시기 바랍니다. 간편관리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에서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안정적인 동영상 인강 홈페이지를 운영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모토이므로 고객님께 부담이 될 만큼의 비용을 청구하지는 않고 있으며 합리적인 비용을 통해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보안은 어떤가요? :::

     

    관리가 간편하고 기능이 강력하며 경제적인 운영까지 할 수 있는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은 보안 측면에서도 철저합니다.

     

    (1)동영상 다운로드

    유료강의 홈페이지에서는 회원이 마음대로 동영상을 다운받아서는 사이트 운영 자체가 안될 것입니다. 따라서 동영상 다운로드는 당연히 다운로드 할 수 없도록 차단되며 이를 관리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2)중복로그인 차단

    한 명의 아이디로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한다면 동영상사이트 운영에 막대한 손실이므로 중복로그인은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 동영상강의 솔루션 이런툴에서는 중복 로그인을 차단하며, 동일인일지라도 오직 하나의 기기에서만 강의를 볼 수 있고, 동시에 여러 개의 기기에서 접속할 수 없습니다.

     

     

    (3)링크주소는 알 수 없으며, 알아도 안돼

    이런툴 이러닝솔루션은 비메오에 업로한 개별 동영상의 링크주소를 붙여넣어서 운영하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서 동영상의 링크주소를 회원이 알면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툴에서는 동영상의 링크주소가 차단되는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절대 동영상의 링크주소를 알 수 없습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소스보기를 하여도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관리자가 구두로 링크주소를 알려준다고 해도 특정한 사이트(홈페이지)에서만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이 링크주소를 알아내서 동영상을 볼 수는 없습니다.

     

     

    (4)녹화차단? DRM?

    가끔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언급하시면서 화면상에서 동영상 녹화를 차단하는 시스템을 문의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화면녹화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은 있습니다. 그러나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비용대비 별 효용이 없다고 말씀드립니다. 왜나하면 현존하는 어떠한 기술로도 동영상을 보면서 스마트폰 등으로 직접 녹화하는 것은 막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일일이 회원의 집에 방문하여 CCTV를 설치하거나 휴대폰을 압수한다해도 사람(회원)이 몰래 직접 촬영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직접 찍으면 녹화차단은 무용지물입니다.

     

    판매자 입장에서 강조하는 - 그러나 사용자 입장에서는 사실 별 효용이 없는 - 녹화차단 기능에 현혹되어 많은 비용을 부담하면서 녹화차단에 온 신경을 기울이기보다는 차라리 그 비용을 마케팅에 활용하시어 한 사람에게라도 더 홍보를 하여 매출을 늘리는데 신경을 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요즘 마케팅의 추세(무료회원 확보 후 유료전환 유도 등...)를 보더라도 그게 올바른 방향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백문이불여일견 :::

     

    네. 백문이불여일견입니다. 좋다는 말을 아무리 듣는다 해도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만큼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동영상 강의 솔루션 이런툴은 데모를 확인하는데 회원가입과 같은 어떠한 절차도 요구하지 않으며 바로 클릭만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툴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데모체험하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바로 데모버전을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지금 이 블로그 첫페이지에 있는 이런툴 데모 이미지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입장에서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실 수도 있으며, 관리자의 입장에서 관리프로그램을 직접 확인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전국민이 누구나 자신만의 노하우로 동영상강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간편관리 이러닝솔루션 이런툴이 앞장 서겠습니다!!!!!

     

    이런툴 바로가기 : www.elearntool.com :::

    댓글

Designed by Tistory.